Haroop 6th PROJECT

2022~2024 for CLRAG

UPGRADE
A.I & DATA & META & WEB

HAROOP

Bictor | Seoyongsoft | Haroopweb | Harmonyweb

하룹이 2022년부터 공식적인 하룹 프로젝트를 진행중입니다. 하룹6세대 프로젝트명은 CLRAG:클래그 프로젝트입니다. 하룹6세대 클래그 프로젝트에 함께 하실 분들은 상시모집중입니다.

prf18920

하룹6세대 공식 프로젝트 CLRAG:클래그

2022년~2024년 병원의 혁신을 만들어갑니다.

Clrag란, 클릭과 드래그에 합성어로, 하룹내부의 모든 업무를 인공지능이 대체하여, 직원들은 그저 클릭과 드래그만으로 거의 대부분에 업무를 처리할 수 있게 되고, 고객들은 하룹의 인공지능을 통해, 다양한 더욱 빠르고 편리한 경험을 하게 할 수 있도록 만들겠다는 의지가 들어간 네이밍입니다.

2020년 코로나로 긴급하게 하룹4세대 프로젝트가 진행되면서, 재택근무가 본격화 되었고, 이후 모든것이 엄청나게 변하였습니다. 그후 저희 하룹은, 앞으로의 미래 방향성을 다시 고려하여야 했고, 그로인해 하룹5세대를 바로 런칭하여, 그동안 메인으로 쓰던 브랜드인 애드파인더를 하룹으로 전부 전환하여, 예상보다 좀 더 이른시기에, 본격적으로 하룹을 공개하였습니다. 그 후 하룹5세대때 방향성을 고민하면서, 그 방향을 인공지능으로 잡았고, 머신러닝과 딥러닝등에 상당한 투자를 결정하였습니다. 물론 인공지능이 도대체 뭔데? 라고 하시는분들도 계실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저희는 분명 미래는 A.I기술력이 매우 중요한 부분이 될 것이고, 우리는 항상 그래왔듯이, 언제나 더욱 빠르게 선점하여, 더욱 놀라운 혁신을 업계에 보이는것 자체에 매우 익숙합니다.

물론 2022년 하룹6세대 클래그를 발표한 지금, 저희는 사실 걸음마 수준입니다. 기껏 해봤자 보이스A.I를 구성하고, 자연어처리 및 빅데이터를 통한 딥러닝 학습과 미세조정 그리고 추가학습, A.I성능개선에 익숙해졌지만, 아직까지 갈 길이 매우 많다는것을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클래그 프로젝트가 끝날때즘, 병원마케팅 업계에서 압도적인것은 이미 지금도 그러하고, 그것을 넘어, 다른 A.I기업들과 차이가 크지 않은 수준에 매우 높은 인공지능 기술력을 반드시 확보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물론 이번 프로젝트는 그동안 그 어떤 프로젝트보다 쉽지 않은 길입니다. 하지만 우리는 그동안 우리가 업계에 항상 놀라켜왔던 매우 많은 경험들을 갖추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번에도 저희는 반드시 업계에 더욱 신선한 충격을 줄 수 있는 수준으로 더욱 강력해져갈 것 입니다.

2년입니다. 지금도 강력하지만, 지금보다도 더욱 강력한, A.I하룹, 2년뒤에는 엄청난 게임체인저가 이뤄지게 될 것 입니다. 지금 경쟁업체들은 더이상 경쟁업체가 아니게 될 수 도 있겠죠. 저희들의 경쟁업체들은 카이스트나 A.I전문가분들, 천재들이 준비하고 있는, 바로 그런곳입니다. 아마 2년뒤에, 병원마케팅 허들은 더욱 높아질 것 입니다. 왜냐면 우리는 그 어떤 어려운 미션도 결국은 다 성공시켰기 때문이죠. 반드시, 지금도 강력한 마당에, 더욱 엄청나게 압도적으로 강력한 하룹이 되어 그때 공식적으로 다시 인사드리겠습니다.

저희 하룹은 매우 독특한 운영방식을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는 2011년부터 시작한 원조 1세대 온라인마케팅 집단, 하모니그룹(이걸 줄여서 2017년 하룹이 되었습니다.)으로 시작하였으며, 이분야에서 매우 깊은 실력과 노하우를 갖추고 있습니다. 저희들의 운영방식은 스티브잡스 시절에 애플과 매우 유사한 구조를 갖고 있습니다. 조금만 하룹을 검색을 해보시면 아시겠지만, 생각보다 저희 대표님이 외부에 노출되지 않으며, 무슨 상을 받을때도 대표님보다 저희 팀들에게 공을 돌리십니다. 또한 투자유치에 성공하거나 혹은 외부기업 인수 및 MOU협약을 하더라도 대표님이 굳이, 앞에 나서지 않습니다. 근데 왜 스티브잡스 시절에 애플과 유사하냐구요? 외부에는 노출을 하지 않고 있지만, 하룹 내부에서는 거의 모든 서비스들과 기술, 문화등이 대표님으로부터 출발하기 때문입니다. 저희 회사 내부에서는 이런 대표님을 보고, 100년에 한번 태어날까 말까 하는 천재라고 부르기도 합니다. 너무 과찬이 아니냐 하실 수 있지만, 대표님이 옆에서 이뤄나가는 성과들을 바로 곁에서 직접 보신다면, 매우 공감하실 것 입니다. 이 사람과 함께 하고 있다는것 자체가 뭔가 매우 든든한 그런 느낌을 항상 받으실 것입니다. 그래서 이렇게 많은 직원들과 많은 팀들이 대표님을 필두로 모두 열심히 달리고 있죠.

저희 하룹에 운영방식에 대해, 사례로 설명을 드리자면, 2013년 대표님이 이메일 수십만개를 보내는 방식을 연구하고 개발합니다. 그리고 팀원들은 국내 최고의 이메일마케팅을 시작합니다. 2014년 대표님이 양재동에 방송스튜디오를 만드십니다. 그리고 각종 업체들과 제휴를 해놓으십니다. 그리고 저희들은 방송을 시작하고 이를 통해 수익원을 강화합니다. 2015년 대표님은 전국에서 저희만 할 수 있게된 모바일상위에 모든 방식과 비밀을 다 찾아내었습니다. 그리고 2015년 저희는 크몽 최우수상, 크몽 최고 매출, 크몽 종합 대상을 수상합니다. 2016년 대표님은 업무자를 확대하기 위해, 온라인 업무자를 모집하여 약 10만명에 회원을 확보하십니다. 그리고 업무 인프라라는 개념을 만드십니다. 그리고 저희는 그 시스템을 통해, 지금도 직원20명이 필요한 수량의 업무를 직원1명이 할 수 있게 된 시스템을 갖추게 되었습니다. 2017년에는 개발에 미래를 보시고, 개발자를 꾸리기 시작하셨습니다. 그리고 정말 많은 유명 기업들의 개발전담팀으로 파견되고, 홈페이지제작을 시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2018년 대표님은 무작정 해외에 개발사들에게 이메일을 보냈고, 그 결과 저희는 2018년부터 테마포레스트 및 코드캐년등에서 개발쉐어수익을 창출 할 수 있게 되며, 외화벌이도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시작되었습니다. 2019년 대표님은 인공지능이 미래라며, 딥러닝과 머신러닝팀을 구축하셨습니다. 홈페이지까지는 이해하겠는데, 이건 무슨 말도 안되는 행보일까 라고 생각했지만, 그 결과는 보이스인공지능개발, 공동개발인공지능, 프레젠테이션A.I등 지속적으로 엄청난 성과를 가져다주고 있습니다. 2020년 대표님은 코로나 이후 갑자기 긴급 팀을 구성하고, 재택근무에 도전해보자 선언하셨고, 프로젝트팀을 꾸려 하룹넷을 개발하고, 재택근무에 필요한 모든 기능들과 제도 문화등을 도입하여, 현재 저희 하룹은 실제로 일주일에 한번만 현장출근하는 그런 회사가 되었습니다. 안그래도 복지가 너무 좋은게 많았는데, 재택근무 복지는 그야말로 진짜 꿀중에 꿀이라 할정도로 너무 좋고 편하게 되었죠. 하지만 하룹넷 시스템을 통해 재택근무를 통해서도 저희들의 성장은 계속 되었습니다. 오히려 전국적으로 더 유능한 직원들을 유입할 수 있어서, 재택근무 전환이후에도 또다른 방식으로 저희 하룹은 지속적으로 성장하였습니다. 2021년 대표님은 본격적으로 리드개발팀에 합류하시며, 수많은 개발자들과 서버개발자들의 팀을 만드셨습니다. 그리고 대표님 혼자서 꾸린 팀의 영업이익이 하룹 전체 영업이익보다 높게 나온 달도 있었는데, 다들 그걸 보고 진짜 대표는 아무나 하는게 아니구나를 또 한번 느끼게 되었던 계기였죠.

너무 대표님 위주로만 설명드렸는데, 아마 이렇게까지 저희 대표님을 소개하고 어필하는 글이나 내용은 거의 찾아보실 수 없으실겁니다. 왜냐면 위에도 말씀드렸듯이 대표님은 모든 공을 노출하지 않으시고, 모두 각 팀들에게 베푸시는것을 대표로써 해야할 당연한 역할이라 생각하시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곳에서 이렇게 대표님만을 소개하는건, 바로 저희 하룹이 위에서 보듯이, 대표님께서 신제품을 만들고, 저희는 그걸 판매합니다. 예를들어 스티브잡스가 아이폰을 만들고, 직원들은 그걸 팔고, 스티브잡스는 그다음 또 아이패드를 만들고 직원들은 그걸 팔고, 저희 하룹의 운영 비밀은 바로 여기에 있죠.

즉, 모든 하룹 프로젝트의 중추는 언제나 대표님이기에, 이번 페이지에서는 저희 대표님에 대해 상세히 설명을 드리고 있습니다.

2022년 저희 하룹은, 공식적인 6세대 프로젝트를 시작합니다. 프로젝트명은 클래그 프로젝트로써, 인공지능기술 확장과 메타버스팀 확장, 그리고 디자인부분에 확장과 병원블로그쪽에 컨텐츠관리 A.I개발 그리고 변호사분야에 마케팅쪽 확장, 우수 웹에이전시 산출 및 서드파티 제휴개발업체 통합등 매우 수준높고 강도높은 업무들이 이어질 예정입니다.

신입사원들은 대표님을 한번도 제대로 못 본 직원들도 상당히 많고, 몇년 이상 다니지 않은 직원들이나 직급이 어느정도 높지 않은 직원들은 저희 대표님과 담소를 나누기도 쉽진 않습니다. 하지만 저희 프로젝트팀은 하룹내에서 유일하게 모든 팀원들이 대표님을 자주보고, 대표님과 자주 소통하며, 대표님과 모든걸 함께 하는, 대표님 전속팀입니다. 그만큼 엄청난 수준의 업무능력이 요구되죠. 하지만 그 열매는 언제나 달콤하였습니다. 하룹의 미래를 바꿔나갈 혁신적이고 창조적인 인재를 기다리겠습니다.

하룹6세대 클래그 프로젝트 전문가 모집인원 및 모집팀 6세대 프로젝트팀 주요 전문가 부문

근무방식: 청주율량동 출근, 또는 원격근무, 재택근무 모두 가능
급여: 면접후 결정, 최소 연봉2천에서 최대 연봉5천까지 가능 (실력 경력 마인드 태도 잠재력 리더십 소통능력 업무능력등에 따라 상이)
고용형태: 정규직, 비정규직, 계약직, 기간제 계약 고용방식
요구사항: 하룹에 선임개발자들과 리드개발자분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잘 해주시고, 하룹에 개발방식에 적응하고자 노력하시는분이였음 좋겠습니다. 물론 각자 개발환경과 업무방식을 존중하나, 프로젝트 기간동안은 하룹 프로젝트팀에 일원이라 생각하고 열심히 잘 따라와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서로 자기가 더 잘났다고 하는 태도는 결국 결과물이 좋지 못하게 되므로, 배울건 배우는 자세로 열심히 하였으면 좋겠습니다. 저희 프로젝트팀에 목표는 하룹6세대 프로젝트의 대성공, 이것 하나입니다.

모집분야 인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공지능개발자 5명

머신러닝, 딥러닝, 데이터마이닝, 데이터분석가를 모집합니다. 딥러닝은 Tensorflow를 잘 이용하실 수 있는 분이면 좋으며, GPU에서 수행하는 알고리즘을 표준 프로그래밍 언어로 작성할 수 있도록 CUDA도 잘 다루시는분이면 좋습니다. 또한 인공지능 웹실행에서는 워드프레스를 이용해서 실행기로써 이용할 예정이므로, 워드프레스를 잘 다루는분이시면 좋겠습니다. 단순히 워드프레스 테마나 플러그인을 잘 다루는 분들은 죄송하지만 그런 분야와는 업무레벨 자체가 다르니 정중히 사양합니다. 최소한으로 객체지향프로그래밍 방식으로 게시판정도는 만들 수 있는분이여야 합니다. 즉 직관적인 html css php mysql로 tr,td,li로 각 태그에 php코드 일일히 넣고 $i++로 페이지네이션을 만드는 직관적인 형식이 아닌, 각 실행방식을 function CLASS 함수로 만들어서, function SEND_Write:: class BOARD_TITLE_SHOW::등등 객체지향으로 개발이 가능해야 저희와 그나마 함께 하실 수 있으십니다.

서버리스 원격API 전문가 2명

저희 클래그 프로젝트팀은 서버리스 함수방식을 람다를 이용합니다. 람다를 통해 언제 어디서든 클라이언트가 저희들의 소스로 접근할 수 있게 할 수 있어야 합니다. 또한 API는 AWS GATE API를 잘 다루실 수 있는 분이면 좋겠습니다. json방식으로 뿌려주며, 이를 위해 저희는 Python으로 코드를 짜므로, 파이썬을 다루실 수 있는분을 희망합니다. 클래그 프로젝트에서, 저희들은 외부에 코드들을 불러와서, 그것을 다시 각 구성에 맞게, 재배열을 시킬것입니다. 다른 서버에 침투하여 크로스도메인 방식이나, 또는 DB 제한을 열어놓고 작업을 해도 되며, 중요한것은 다른 서버클라이언트에서 불러오고, 불러올때 그걸 자동변환 시킬것입니다. 이것은 A.I팀에 솔루션으로 해결할 예정이며, API팀은 다른 서버에서 코드들을 불러오고 서로 통신이 가능하게 해야합니다. 1차적으로는 정적인 페이지들에 행해질것이며, 2차적으로는 매우 복잡한 애드온, 위젯, 모듈등도 중앙 API에서 쏴주고, 받고, 뿌려주는 방식개발이 필요합니다.

웹개발자 또는 웹에이전시 10명

클래그 프로젝트는 웹개발자들과 웹에이전시분들이 최대한 많이 필요합니다. 수준은 크게 상관이 없으며, 어떻게 개발하고 구축하시는지도 크게 상관은 없습니다. 단 서버에 접속할 수 있어야 하고, FTP, SFTP, SSH, C-패널등에 접속이 가능해야 합니다. 즉 윅스나 모두 아임웹등으로 개발한 홈페이지들은 추가개발과 연동 관리 기능향상등, 서버접속 방법 자체가 없으므로, 아무것도 할수가 없기에, 파일소스와 서버접속으로 가능한 개발자 및 에이전시를 희망합니다. 서버에 경우 윈도우 서버보다는, 리눅스 서버로 구축하시는분을 원하며, FTP접속방식은 관계 없습니다. 워드프레스에 경우, 테마나 빌더로만 구축하고 커스텀이나 자신의 테마나 플러그인에 자신만의 원격업데이트 서버구축등에 wp-rest-api도 제대로 못다루고, 아니 그냥 설정하시는분들은, 저희들 말을 알아듣기도 어려워하실것이기에 패스합니다. 단 차일드테마등을 통해 테마 및 플러그인에서 각 액션필터와 훅 코딩을 자유자재로 잘 짜시는 분들이라면 환영합니다.

하룹6세대 클래그 프로젝트 비전문가 모집인원 및 모집팀 6세대 프로젝트팀 비전문가 부문

근무방식: 청주율량동 출근 또는 근처에서 모임등(오프라인 필수)
급여: 업무방식에 따라 다름, 기간제 계약 방식 및 비정규직 형태 고용
고용형태: 기간제 계약 고용방식, 비정규직
요구사항: 비전문가팀은 배움의 의지가 있어야하며, 대표님과 전문가팀들의 많은부분을 서브하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열심히 일할 자세가 주어져야 합니다. 하룹내에 고위급 임원들중 프로젝트 비전문가 출신이 꽤 있으므로, 특히 대표님과 직접 함께 하는 팀이기에 열심히만 한다면 더욱 많은 기회가 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전문가팀들은 프로젝트가 끝나면 보통 다시 각자 위치로 돌아가거나 다른 프로젝트에 투입되거나 해산되므로, 해당 프로젝트에 핵심인원들은 비전문가팀에서 대부분 나옵니다.

모집분야 인원은 아래와 같습니다.

인공지능 데이터수집팀

데이터수집은 초등학생도 할 수 있을정도로 쉽습니다. 모든 툴과 기술들은 이미 하룹에서 전부 다 완료해놓았습니다. 비전문가팀에 데이터수집가들은, 최종적으로 수많은 데이터를 수집하기 위한, 작업들을 하게 됩니다. 데이터를 가공하고, 데이터를 입력하고, 데이터를 만드는 작업을 합니다. 근데 말이 어려워보이지만 이건 정말 중고등학생들도 30분만 알려줘도 다 할 정도로 너무너무 쉽습니다. 단 창의력이 요구되는 부분은 있을것입니다. 예를들어서 치과데이터를 수집할때, "환하게 웃을 수 있는, 당신의 자신감" 이런 멘트를 더욱 세련되게 가공을 해야 하는 경우가 빈번히 발생할 것이기 때문입니다. 또는 각 병원들에 이미지를 정리하고 분류시키는것도 데이터수집팀이 해야할 역할이 될것입니다.

인공지능 디자인헬퍼

디자인팀 역시, 매우 쉽습니다. 저희 하룹에 엄청난 실력에 디자이너들처럼 그런 디자인 실력이나 업무를 요구하지 않으며, 정말 진짜 너무 쉽습니다. 가장 이뻐보이는 디자인을 찾고, 업로드를 해주면 끝이죠. 그리고 일부 조정을 해야할수는 있습니다. 간격을 띄운다던가, 글씨 크기를 늘려야 할 수도 있죠. 하지만 그렇다고 포토샵이나 일러스트를 굳이 배우실 필요도 없습니다. 하룹코어라는 공동개발시스템을 통해서, 간격이나 크기 위치등만 조절해주시면 되거든요. 이건 정말 너무너무 쉽습니다. 하지만 다양한 헬퍼들로 상당히 많은것들이 자동으로 구축되므로, 결과물을 보시면 스스로가 매우 뿌듯하실거에요. 그냥 대충 파일 올리고, 만든게 작품이 되어있을겁니다.

마케터헬퍼

마케터헬퍼팀 역시 업무는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각종 채널들 운영을 담당하게 되며, 마케터헬퍼팀은 역시 전문적인 지식이 크게 필요없습니다. 누구나 업무를 하실 수 있으며, 배우면서 업무를 익혀나가실 수 있습니다. 블로그,인스타,유튜브등에 마케팅실무를 하게되며, 저희 하룹내 마케팅팀들처럼 고난이도 업무를 하진 않습니다. 또한 GDN, DDN, 파워링크, 카카오광고, 페이스북 및 인스타 스폰서광고등을 집행해야하는데, 이부분은 약간 어려울수도 있으나, 열심히 배우고 공부하면 충분히 쉽게 잘 하실수있습니다. 오히려 업무를 하면서 돈주고 배우는것 그 이상에 마케팅분야에 경험이 쌓이실 것입니다. 여기에 전략적인 글쓰기나 포스팅, 소재정하기등 필요한 모든걸 진행하시게 되실것입니다.

하룹6세대

하룹의 다른 프로젝트가 궁금하시다면, 원하시는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상세 내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