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에도 수 많은 병원들은 홈페이지뿐만 아닌, 카페 그리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꾸준하게 진료과목, 환자들이 관심을 갖을만한 정보 혹은 의료진을 소개하는 글등을 올리고 있습니다.

원장님이 직접 글을 쓰고 올리시거나 혹은 병원의 홈페이지나 블로그만을 관리하는 직원을 별도로 고용하여 진행을 하기도 하며, 광고회사를 통해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단순히 병원에 대해서 소개를 하기 위해서 혹은 진료과목과 관련이 있는 증상을 앓고 있는 이들에게 좋은 정보를 공유하기 위해서만은 절대 아닙니다.

블로그를 통해서 기대한 것 이상의 광고효과를 얻을 수 있음을 알고 계시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블로그마케팅방법’에 대해서 여쭤보시기도 하여서 간략하게 정보를 공유하고자 합니다.

효율적인 블로그마케팅방법은 정말 단순합니다.

좋은 본질을 가지고 있는, 정말 내 병원의 신환을 늘려줄 수 있는 서비스가 구축이 되어 있는, 병원을 전문적으로 하는 광고회사에 의뢰를 하는 것입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각 진료과목마다 전문의가 있듯이, 온라인 영역에서도 각각의 전문가들이 있습니다.

똑같은 광고 예산을 가지고 진행하더라도 업체에 따라서 더 세분화해서 분석을 한다면, 채널에 따라서도 광고성과가 달라질 수 있는 영역이 온라인 광고입니다.

전문가와 비전문가와의 차이는 더욱 커질 수 밖에 없습니다.

만약에 단순히 블로그에 글을 올리는 것만이 목적이시라면,
원장님께서 직접 글을 쓰고 꾸준히 올리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하지만 블로그를 통해서 병원의 브랜딩은 물론, 신환증가 및 궁극적으로 매출이 올라가는 것을 목적으로 생각하신다면 당연히 병원전문광고회사에 의뢰를 하셔야 합니다.

물론 개인의 노력을 통해서, 혹은 별도의 직원을 성장시킴으로써 광고회사의 도움이 없이도 블로그마케팅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말씀을 드리고 있습니다.

다만, 제가 말씀을 드리고 싶은 핵심은 ‘효율’에 있습니다.

어떠한 분야에 있어서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시간’과 ‘비용’이 필요로 합니다.
부족한 부분은 더 찾아보고 공부를 하는 시간이 들어갈 것이고 필요한 노하우 및 정보에 대해서는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를 하게 될 것입니다.

당장 눈 앞에 보이는 비용을 절약하고자 장기적으로 얻을 수 있는 더 큰 이득을 포기하시는 안타까운 경우도 많이 봐왔습니다.

또한 직접 마케팅까지 진행을 하면서 정작 가장 몰입하고 신경을 써야하는 진료 및 서비스에 크게 신경을 쓰지 않아서 자연스럽게 기존 고객의 이탈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흔치 않게 볼 수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여러가지 사례를 통해서 알 수 있었던 마케팅을 정말 잘하는 병원 원장님은 ‘병원을 제대로 광고를 해줄 수 있는 병원전문 광고회사를 볼 수 있는 안목’을 갖고 계신 원장님이었습니다.

현재 코로나19로 인하여, 불가피하게 언택트 시대가 도래되었습니다.
온라인 광고의 중요성에 대한 비중은 더더욱 높아졌습니다.

누군가에게는 위기가 또 다른 이에게는 기회가 될 수 있는 시기입니다.

‘병원을 제대로 광고를 해줄 수 있는 병원전문 광고회사를 볼 수 있는 안목’을 통해서 정말 중요한 이 시기에 잘 대응하시길 바라겠습니다.

댓글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