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룹 회사조직도 경영진 상세 소개

하룹 의장 앤드류

하룹은 창업주이자 CEO, 현 의장직을 맡고 있는 앤드류를 기반으로 운영됩니다. 하룹을 잘 모르시는분들은 이 말을 매우 오해를 하실 수 있는데, 여기서 하룹 조직과 팀에 대해 더욱 잘 설명드리겠습니다.

하룹은 2011년부터 온라인마케팅으로 시작한 앤드류가 2013년 1인창업을 시작으로 자수성가 청년대표로써 수많은 창업준비생들의 롤모델인 성공적인 기업가로써 완전 밑바닥부터 시작하여, 성장한, 온라인창업 업게에 살아있는 전설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과거 함께 시작하였거나 잘나가던 업체 상당수가 없어졌으나, 앤드류는 전쟁터같은 이 업계에서 결국 살아 남은자가 되었고, 하룹은 과거 1세대 온라인마케팅 관련된 수많은 업체중 가장 우뚝 섰으며, 매우 큰 성공을 거둔곳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하룹은 사실상 온라인마케팅과 온라인업무 서비스에 대해서 그 노하우와 깊이가 상당히 깊은 특징이 있으며, 실력이나 경험등 역시 현존하는 업체들중에서는, 실제 하룹 수준으로 깊은곳이 드물만큼 그 실력 자체가 실제 매우 높으며, 시스템이나 구조, 업무자들에 있어서도 하룹은 전국적인 위상과 시스템, 기동력등을 매우 탄탄히 구축하고 있으며, 내부적인 체계가 매우 탄탄한 특징이 있습니다.

그럼 앤드류를 기반으로 하룹은 움직인다는것이, 이 수많은 업무자들이 앤드류가 관리하는것일까요? 당연히 아닙니다. 앤드류는 오로지 하룹 전체 시스템을 총괄합니다. 예를들어 블로그관리라면, 디자인팀구축을 위해 모든 투자와 시스템을 다하고, 로직분석팀을 확장하기위해 모든 자본을 투입시킵니다. 또한 의료법이 중요해지면서 의료법 강의수준이 가능한 내부조직을 만들죠. 예를들어 홈페이지제작에 경우, HTML,CSS,JS 퍼블리셔를 구축하고, 백엔드개발자들을 구축합니다. 여기에 기획팀을 별도로 구성하고, 고객이 필요한 모든개발을 이룩하기위해 고급개발자팀과 임시 개발투입팀을 구성합니다.

또한 앤드류는 프로젝트팀에 장을 맡습니다. 하룹은 주기적으로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현재 하룹 서비스 이용고객들이 더욱 더 성공적인 효율이나 장점등 그것이 서비스 특징뿐만 아니라 팀구성, 기술력, 조직구성, 조직문화등 전반적인 부분에 대하여 업데이트나 서비스 혜택증가등을 구축하여, 주기적으로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프로젝트팀을 구성하여, 하룹을 그 어떠한 업체와 비교하더라도 초격차를 낼 수 있는 기업을 만들어갑니다.

즉 하룹은, 앤드류를 기반으로 모든 조직이 운영됩니다. 그것도 전국적으로 동시다발적인 업무와 활동 업무자 기동력이 매우 우수합니다. 하지만 앤드류의 역할은, 하룹 전체를 보며, 무엇보다 판매하는 서비스에 집중하여, 고객이 제공받는 하룹 서비스에 대한 개선과 업데이트 그리고 혁신에 매우 큰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전국적인 업무자를 탄탄하게 구성하고 있는, 이 거대한 온라인 조직인 하룹은 2013년 앤드류 1인기업으로 시작하여, 이렇게까지 성장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하룹은 이러한 앤드류가 하룹 전체를 총괄하며, 그 아래 수많은 팀들이 구축되어 각각에 역할을 충실히 수행해내고 있습니다.

하룹 부대표 에이스

하룹이 앤드류 대표 1인기업 시절부터, 함께 업무를 조금씩 시작하다, 부동산,주식관련 공부를 매우 깊게하고, 학창시절 대학졸업후 SK건설에 입사후 일을 하다가, 하룹 광고계열사 애드파인더 계열장으로 스카웃되어 2015년부터 하룹과 함께 하였던 초창기 멤버로, 하룹의 자산규모를 사업으로 번 금액과 비교할 수 없는 수준으로 엄청나게 불려온 장본인입니다.

과거 종합광고기획 시행사 애드파인더의 매출을 하룹 최고 매출수준으로 끌어올렸으며, 하룹의 외부 회사와 합병, 공동법인투자, 자동차관련산업 인수, 프랜차이즈브랜드 인수, 부동산 건물매입, 하룹 토지 부지 매입, 건설회사와 협업 및 하모니건설, 하룹건설 운영, MBA법률 공인중개사 자격이상에 우수 공인중개사들과 협업하여 하룹부동산 운영, 하룹벤쳐투자 운영, 역량있는 대학생들이나 소규모 기업에 투자등 하룹 회사 자체에서 투자하는 상당수를 부대표 에이스가 진행을 하고 있으며, 하룹의 자산을 사업으로 번 금액과 비교할 수 없을정도로 불려온 당사자이며, 하룹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가장 큰 성과를 달성한, 영어이름 그대로 하룹의 진정한 에이스입니다.

하룹 내부에서는, 앤드류가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고객이 거부할 수 없는 서비스들을 제공하고 구축하여, 돈버는걸 누구보다 가장 잘한다면, 에이스는 그 돈을 말도 안되는 금액에 수준으로 불리는 사람이라는 평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하룹 부대표 에이스는 병원블로그관리와 병원카페관리 그리고 과거에 병원마케팅으로 나아가야한다고 가장 큰 목소리를 낸 주인공입니다. 처음에 이를 주장했을때, 60%이상이 병원이외에 수많은 다양한 기업들이 존재하였으나, 에이스가 이를 주장하였던 이유는

"더이상 우리의 채널관리는 압도적1위가 될 수 없다. 우리를 따라하는 수많은 업체들이 생기고, 개인들마저도 우리의 포멧을 따라하기 시작했다. 하룹은 경쟁을 피해왔기에 우뚝 설 수 있었던 회사다. 남들이 a한다고 a를 하는건 망하는 지름길이다. 현재 병원마케팅쪽에 블로그관리는 업무자들도, 고객만족도도, 실제로 본질 자체도 우리가 가장 최고다. 업무자들도 병원관련 업무자들이 현재 가장 많은것도 사실이다. 우리는 우리가 가장 잘하는걸 더욱 발전시키는 전략으로 가야 미래가 더욱 희망적일것이다. 그렇기에 우린 오로지 병원전문 블로그관리로, 병원마케팅 전문으로 나아가야한다."

에이스의 이 발표 이후, 과거에는 내부적으로 많은 갈등도 있었으나, 그당시 에이스의 이 결정은 지금의 하룹을 만드는데 가장 큰 역할을 하였으며, 하룹내에 병원전문가들로 더욱 탄탄히 구성하게 되기 시작하였던 계기였습니다.

지금 이 순간도 에이스는, 직원 포함 업무자들에게 자주하는 말은

"어떻게하면 너네가 관리하는 병원 및 원장님의 매출을 올릴 수 있을지 밤낮 가리지 말고 그것만 생각해라"

이것입니다. 에이스의 노력은 하룹의 상당수 시스템이, 병원이 성장할 수 밖에 없게끔 만들어 왔습니다.

하룹 이사 아담

2014년부터 하룹과 함께 한 하룹 이사 아담은, 명문대 출신에 엘리트입니다. 명석한 두뇌와 매우 빠른 두뇌회전력 그리고 누구보다 빠른 정보검색력등으로 하룹 초창기 시절부터, 하룹 성장에 언제나 함께 하였던 핵심인물입니다.

과거 유명 대형 광고회사에서 일을 하였으며, 이후 유명 제휴마케팅업체에 임원으로 일을 하였고, 이후 하룹이 본격적 회사 체제를 갖추기 시작한 2016년부터 본격적으로 하룹으로 와서 함께 회사를 성장시켰습니다.

2016년 2팀원에서 팀장으로, 2017년, 2018년 하룹 3세대 Hgo프로젝트를 담당하며, 하룹 전체 이사로, 학력, 경력, 실력, 성과등을 종합하여 간부진, 임원진에 선출되었습니다. 아담 이사는 하룹 전체를 보며, 각 팀관리, 업무관리, 업무교육, 노무, 그리고 외부업무자관리, 외부협업팀관리, 인프라관리팀 관리등 하룹이 더욱 대규모 업데이트와 성장이 가능할 수 있도록 반드시 필요한 업무들을 진행하며, 애플의 스티브잡스 뒤에 팀쿡이 있었던것처럼, 하룹의 엄청난 성장 뒤에는 반드시 꼭 필요한 수많은 업무들을 아담이 전적으로 시행 이행 총괄하여, 하룹의 성장에 굉장한 영향을 끼쳤습니다.

명문대 및 유명 광고회사 출신이라는 우수한 학력과 경력으로써, 다양한 복잡한 시스템과 어려운 경영사항들 문서사항들을 정립하고 적용하였으며, 구글에 경영방식인 OKR성과관리 시스템을 병원마케팅 팀원들에게 적용하여, 병원 블로그관리쪽에 더욱 놀라운 성과와 효과를 내는데 매우 큰 공헌을 하였습니다.

하룹 의장 앤드류가 무에서 유를 창조하고, 가치를 만들어내고, 부대표는 그를 통해 더욱 말도 안되는 수준으로 회사 자산을 확장시키고, 아담 이사는 하룹의 전체 운영과 인사,노무, 직원관리, 팀역량관리등 중요한 경영사항들에 대부분을 총괄하여 진행하는 구조를 갖추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성과로써는, 애드파인더의 모바일광고쪽에 공식을 만들어내는데 1등공신을 하였으며, 2014년에는 명문대 컴퓨터 동아리 회장 및 동아리원들을 통해, 하룹이 다양한 프로그래밍적 기술력을 갖추기 시작한 계기가 되기도 하였습니다. 이후 제2의 하모니그룹 시스템 구상과 인프라관리팀원들을 관리하여, 현재 하룹이 원격으로도 수많은 업무자를 갖고 있을수있는 시스템을 구축하게 하였으며, 이후 하모니잡을 사내독립기업으로써 독립시키며, 임팩트 있는 성과를 이뤄냈습니다. 또한 페이스북 마케팅 및 디지털마케팅 그리고 하룹 기획팀과 디자인팀 실력향상, 고급 인재 구축등에도 가장 큰 기여를 하였습니다. 병원마케팅쪽에서는 의료법 강사들의 지속적인 초빙 시스템을 만들고, 로직분석팀관리, 기획팀 OKR구축등에 시스템을 통해 병원마케팅팀 역량을 매우 강화시켰습니다.

하룹이 지금의 거대한 온라인조직망을 이루기까지

"하룹이 어떻게 성장하였는지 궁금하시다면, 하룹 프로젝트를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