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룹 뮤직박스 서비스 오픈] 병원음악은 어떠한것을 트는게 좋을까요

안녕하세요 하룹입니다. 오늘은 병원에는 주로 어떤 음악을 트는것이 좋은가에 대해 말씀드리려 합니다.

요즘 유튜브나 멜론이나 기타 음악 재생플레이어들은 매우 많습니다. 컴퓨터 한대와 스피커만 설치되면 (스피커설치가 안되셨다면 인테리어 업체나 스피커설치업체를 찾아보시고, 만약 이미 인테리어가 끝났거나, 스피커설치가 부담스러우시면, 그냥 블루투스 스피커 좋은걸 설치해도 무방할것입니다. 구매는 근처에 하이마트나 전자랜드 또는 네이버나 쿠팡등에서 블루투스 스피커검색후 구매 또는 중고나라나 당근마켓에서도 좋은걸 구하실수도 있겠죠?) 방문 고객들에게 더욱 신뢰있는 병원이미지를 심어줄 전략들이 많습니다.

보통 스피커에 음악을 은은하게 틀어놓은것을 기본으로, 잡지나 볼거리를 엄청 배치시켜놓은곳도 있습니다. 큰 티비를 설치해서, 영상광고를 보여주는곳도 있고(어차피 음악이 은은하게 흘러나오니 대부분 오디오를 키지 않는경우가 많습니다), 심지어 그냥 일반 티비를 틀어주는곳도 있죠. 중요한것은 환자들이 대기를 지루하거나 또는 불안하게끔 하지 않아야 한다는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가장 보편적인 음악을 기준으로 말씀을 드리려 합니다.

숙명여대 음악치료대학원에서는 병원대기실 음악으로는 음역이 넓지 않고, 스타카토가 없으며, 조성박자의 변화가 심하지 않는것이 중요하다고 하였습니다. 이 말은 결국 심리적 안정감을 위한 음악이 좋다는 말로써, 잔잔한 클래식이나 보통 좋은 호텔 라운지나 로비에서 나오는 은은한 그런 재즈같은 음악이 좋다는것이 일반적입니다.

하룹은 뮤직박스라는 서비스를 오픈하여, 전국의 병원에서 굳이 가입이나 음악찾기등 없이, 편리하게 하룹 홈페이지에 뮤직박스로 들어오셔서, 병원에서 많이트는 검증된 음악들을 바로 재생시킬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프로그램 설치도 필요없으며, 복잡한 가입절차도 없습니다. 또한 음악을 듣기위해 매월 돈을 지불하시거나 할 필요도 없으시며, 음악을 찾고 저장하고 하는것에 많은 시간을 낭비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그저 하룹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뮤직박스에 들어가시면, 병원에서 많이 트는 음악들이 매주 업데이트되며, 이곳에서 언제나 원하시는 음악을 클릭하시면 바로 재생을 시키실 수 있습니다.

병원음악에 고민이 있으시다면, 앞으로는 하룹 뮤직박스에서 해결하세요. 전국의 병원들이 하룹 뮤직박스를 이용하는 그날까지, 지속적인 업데이트와 더욱 유용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아, 이 모든 비용은 언제나 무료입니다. 하룹은 앞으로도 원장님들께서 그리고 병원들이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컨텐츠와 서비스를 제공해나가는데 더욱 진심을 다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전국의 많은 원장님들과 병원관계자분들에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겠습니다.

하룹뮤직박스 페이지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