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룹 연도별 세대별 프로젝트 상세안내

하룹 초창기 시절부터 현재까지, 더욱 우수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진행된 하룹 프로젝트에 대하여 상세하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하룹의 병원 인공지능 서비스와 6세대 메타버스 개발팀 성과보고

안녕하세요 하룹 프로젝트팀입니다. 하룹3세대부터 시작된 인공지능등의 기술력에 도전은, 계속 이어지고 있습니다. 텍스트 투 보이스에 인공지능개발과 자동 프레젠테이션A.I 개발, 성공에 이어, 하룹 6세대에는 메타버스 개발팀이 본격적으로 구축되면서 다양한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하룹은 4세대 프로젝트 (4세대 프로젝트 자세히보기) 부터 재택근무를 강화하였는데, 하룹넷 개발에 이어서, 2021년 초부터 메타버스 프로젝트팀이 구성되면서, 빠르게 메타버스 관련 기술력까지 축적하였습니다. 이로써 하룹은 메타버스로 온라인 가상공간에 출근하여 서로 만날 수 있고, 이 안에서 다양한 교류를 이뤄내고 있습니다.

하룹 메타버스에 접속을 하면, 하룹의 각 분야별팀들과 직접 만나서 소통을 하고, 이동을 하면서 하룹 업무에 대해서도 확인을 하실 수 있습니다. 물론 궁극적으로 하룹의 다양한 메타버스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시도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하룹의 메타버스 서비스를 강화시키면서 향후 다양한 전략을 취할 수 있을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하룹 인공지능, 딥러닝, 머신러닝 개발팀이 2018년에 개발한 하룹 보이스A.I 세연에 경우, 대기환자를 호명하거나, 진료시 안내등에 대하여 간호사나 상담실장등이 없이 안내를 도와줄 수 있는 시스템에 탑재할 수 있으며, 프레젠테이션A.I 스티브의 경우, 시술이나 수술을 알아보는 환자에게 자동안내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2020년에 개발된 인공지능 하루비에 경우, 환자가 원하는 시술 및 수술을 하루비가 찾아주어 추천해줄 수 있는 웹시스템에 탑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공동개발시스템 하룹코어에 경우, 이를 통해 더욱 혁신적인 병원 홈페이지를 수많은 개발자들이 동시에 투입되어 빠르게 구성을 할 수 있으며, 이외에 인공지능 자동 로고 디자인을 통해, 로고제작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2018년에 개발된 인공지능 세연에 경우, 수많은 투자가 진행되었으나, CRM납품업체들과 배율분배 문제에 있어서 아직 해결을 못하고 있는 상태이기때문에 아직 적극적 홍보를 하고 있지 않으나, 곧 하룹의 보이스 인공지능 세연이 많은 병원에서 활동을 하게 될것이라 생각합니다.

2019년에 개발된 인공지능 스티브와 2021년에 개발이 최종 완료된 가이드인공지능 하루비에 경우, 현재 웹개발팀인 빅터팀은 병원 홈페이지뿐만 아니라, 분야를 가릴것 없이 개발이 진행되고 있으며, 수많은 추가개발요청등으로 인해, 현재 빅터팀에서 이부분에 프로젝트 진척률이 늦어지고 있습니다. 단, 확실한것은 곧 병원만을 위한 프레젠테이션 스티브가 곧 출시되어, 수많은 병원 홈페이지에서 스티브를 사용할 날이 멀지 않았다고 생각합니다.

하룹은 2018년부터 병원이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에 계속 투자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아직 이것이 빛을 발하고 있진 않지만, 병원마케팅에 병원전문 최초 브랜드 블로그관리나 컨텐츠관리 디자인관리, 침투바이럴등을 상용화하여, 관리대행, 맘카페홍보방식등 병원마케팅 서비스들의 혁신을 계속 이어온것만큼, 하룹에 이러한 진심어린 노력은 곧 강력한 힘으로 발휘될것이라 믿으며, 수많은 직원들이 병원장님 및 병원관계자분들을 위하여 지금 이순간도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하룹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넘어, 2021년은 비밀리에 메타버스 연구팀을 구축하고 미래의 병원마케팅을 대비하고 있습니다. 오큘러스 퀘스트2에 활용방안을 계속 연구하고 있으며, VR을 웹에서 표현할 수 있는 기술을 계속 개발하고 있습니다. 또한 병원 태블릿이나 키오스크에서도 VR을 구동시킬 수 있는 시스템을 계속 개발중에 있습니다. 물론 이것을 상용화하기위해서 정말 많은 벽들이 기다리고 있지만, 몇년안에는 전국의 병원에 하룹에 다양한 메타버스 시스템을 구축할 수 있을것이라 생각을 하고 있으며, 과거에 2014년 하룹 핀테크에 엄청난 투자를 하였으나, 토스,애플페이,카카오페이,삼성페이등이 들어오면서 좌절한것만큼, 이번에는 메타버스 관련한 대기업들의 움직임을 보면서, 저희 하룹이 최상위 플랫폼을 지배하는것이 아닌, 반드시 병원에 필요한 메타버스 시스템구축과 메타버스 서비스구축으로 초점을 맞추어, 이번에는 실수를 최소화하여 상용화에 반드시 성공할 결심을 갖고 있습니다.

하룹 메타버스 개발팀은, 수천억 이상에 개발투자가 필요한 상위 플랫폼 개발보다, 메타버스 크리에이터를 위한 인공지능 메터버스 크리에이터툴과 서비스를 더욱 연구하고 개발하여, 상용화에 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예를들어 하룹 메타버스 사옥에 접속을 하면, 칠판에 접근하면 자동으로 서로 소통을 할 수 있으며, 가까이 다가가면 화면이 출력되어 소통이 가능합니다. 이러한 방식을 업그레이드 및 웹내에 개발을 통해, 비대면진료와 결제등 다양한 서비스 개발과 향후 메타버스가 일상화 되었을때, 하룹은 그다음 산업에서도 가장 최상의 헬스케어기업으로써 언제나 1위에 자리를 유지할 수 있을것이라 예상하고,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하룹3세대 프로젝트때 인공지능개발이 시작되어, 이제야 상용화준비를 할 수 있는 수준이 되었다면, 하룹 6세대 프로젝트는 메타버스 개발에 시작이라 볼 수 있을거 같습니다. 사실 메타버스는 저희 하룹에 개발자분들 역시 각자 인식하는것이 다르고 생각하는것이 다르십니다. 메타버스가 컴퓨터->모바일 그리고 모바일에 미래라고 하시는 분들도 있고, 아직 메타버스에 상용화하는 멀었다라고 하시는분들도 있습니다. 하지만 확실한것은 미래의 하룹은 더욱 차별화된 굉장한 기술력과 선택할 수 있는 입장의 기업이 되어 있을 것이며, 저희들의 메타버스를 위한 노력의 출발은 미래의 다양한 병원메타버스 서비스들의 핵심을 만들어 낼 수도 있을거라고 희망하고 있습니다.

물론 일각에서는 하룹의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력이나 현재 더욱 발전하게 될 메타버스 기술력들과 노하우들을 차라리 다른 계열사를 차려서, 더욱 큰 산업군에서 판매하자는 목소리도 있지만, 저희는 이 모든 기술들을 언제나 저희에 장기고객군인 병원장님 및 병원관계자분들, 그리고 병원마케팅, 컨설팅 경쟁업체분들께 기술지원, 정보지원, 인력지원등에 활용을 하려고 합니다.

앞으로 병원만을 위한 인공지능개발, 키오스크 태블릿 개발 및 납품, 그리고 병원 메타버스 서비스를 위한 끊임없는 연구와 노력을 통해, 언제나 병원마케팅 압도적 1위에 자리를 유지하는 하룹이 되겠습니다.

하룹 6세대 프로젝트 관련 소식은, 하룹 프로젝트쪽에서 언제나 누구나 보실 수 있기에, 병원장님들이나 병원관계자분들 이외에 경쟁업체분들도 보실 수 있지만, 그래도 언제나 저희는 모든 정보를 무료로 모두에게 공개하고 있습니다. 항상 정보를 교류하고 나누며, 같이의 가치를 실현하며 함께 성장에 모토와 마음가짐을 잃지 않으며, 성장해나가는 하룹이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