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홈페이지나 랜딩페이지, 이벤트페이지를 제작하신 이후 네이버 블로그, 카페나 인스타그램 등의 자체채널을 통해 마케팅을 진행하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보다 확실하게 단기간의 효율을 내기 위해서 네이버 클릭 초이스 = 파워링크, 파워컨텐츠 등의 입찰가방식으로 노출의 순위를 결정하는 CPC 광고를 고려하시는 분들도 정말 많습니다.

여기서 CPC광고란 Cost Per Click 클릭당 일정한 비용이 지불되는, 과금 형식의 노출마케팅입니다. 클릭은 곧 비용인 것이죠.

클릭 단 하나만으로 2만원에 호가하는 키워드들도 있기 때문에, 예산에 맞는 키워드 선정 뿐만 아니라, 꾸준한 관리는 생명입니다. 자칫 잘못하면 배보다 배꼽이 더 커지는 마이너스의 상황이 올 수 있는 가능성이 비일비재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아래의 CPC광고의 장점은 그럼에도 CPC광고를 놓을 수 없는 상황을 만들죠.

  • 바로 매출이 오를 수 있다. (랜딩페이지가 보통 이상의 퀄리티를 가졌다는 가정하에)
  • 예산을 설정하여 그 안에서 광고 집행이 가능하다.
  • 정확한 타겟팅이 가능하다. (키워드 셋팅 및 입찰가 조절에 실력만 있다면)

또 이미 CPC광고를 진행하시는 분들이라면 광고를 정지하면 바로 마케팅 효과가 사라질 수 있다는 불안감에 쉽게 놓지 못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CPC광고 집행 초반엔 모든 부분이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접하는 용어가 어렵고 다소 복잡하기 때문이죠. (이해도가 부족한 상태에서 혼자 집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처음 진행하신다면 전문가에게 도움을 받는 것이 상당 부분에서 합리적인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하룹의 CPC광고 관리는 아래와 같은 효율을 자랑하며, 광고주로부터 끊임없는 신뢰를 받고 있습니다.

  1. 매주 진행되는 리포팅
  2. 주어진 예산안에서 (10만원도 가능) 전문가가 입찰가 조정 및 세부키워드, 노출지역 타겟팅 진행
  3. 광고주가 원하는 사항은 상시 반영 가능
  4. 상황 모니터링에 따른 사전 대비책 제안
  5. 효율적인 관리로 전체적인 클릭수는 유지하면서 광고비 절감 가능
  6. 광범위한 타겟보다는 세부적으로 타겟을 집중 공략하여 DB는 오히려 더 수월하게 수집 가능

주어진 정원에 한정이 있어 공개적으로 노출하고 홍보하진 않았던, 하룹의 숨겨진 금쪽같은 CPC광고 관리 서비스, 이제 모두에게 공개합니다.

코로나 장기화로 모두가 힘든 상황에서 하룹이 큰 힘이 되겠습니다.

댓글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