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최대규모 대한민국 병원마케팅 압도적1위 벤처기업 하룹은 그 누구보다 열정있고
결과로 해내는 사람들만 모여있는 병원마케팅전문 벤처 회사입니다.!

병원마케팅에서 정말 중요한것 중 하나가 의료법을 준수하고 마케팅을 진행 하느냐
의료법을 모르고 마케팅을 진행 하느냐에 따라 결과가 많이 달라집니다.
병원마케팅을 할때 의료법준수는 이제 기본 상식이 되었습니다.
마케팅회사는 전국에 참 다양하고 많습니다.원장님들도 검색해보셔서 아실것입니다.

하지만 회사가 다양하고 많다고해서 병원마케팅을 잘하는것이 아닙니다.
한가지 보셔야할점은 마케팅회사마다 특수 전문분야가 있습니다.
하지만 특수분야가 아닌 모든것을 다 마케팅을 할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다면 그 회사는
조금 의심해보아야 할 것입니다.
절대 그 회사에서 깊은 이해가 있는 기획과 마케팅이 나올 확률이 현저히 낮기 때문입니다.
마케팅은 커녕 광고도 제대로 할 수 없을 확률도 크겠지요.

광고를 잘하면 신규환자가 늘겠지만, 마케팅을 잘하면 그 지역 1등 병원이 됩니다.

하룹에서는 병의원 그 지역 1등으로 만들기 위해 하룹 동료들과 함꼐 매일매일 몰입하여
달마다 차곡차곡 결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것은 기본적으로 업체분석은 물론이거니와 정확한 타켓 or 이상적인 타켓을
설정하는 것입니다. 타켓이 만약 다르다면 아예 컨텐츠부터 달라지게 되는것이니깐요.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치아교정진료가 있습니다. 직장인을 상대로 광고하는것과 학생들 상대로 광고하는 것과는
아예 초점부터 틀리기떄문에 컨텐츠를 기획 할때도 내용들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똑같은 진료를 광고하는것이지만 누구한테 판매하는거에 따라 기획과 컨텐츠내용들이 많이 달라지게 됩니다.
그래서 아무리 좋은 상품을 만들어도 잘 팔리지 않은 이유중에 하나가 타켓을 잘못 설정했기 때문입니다.

보통 좋은 진료를 만들어놓고 고객을 잘 못설정해서 고객을 놓치는 사례가 생각보다 정말 많습니다.
그렇기떄문에 좋은 진료를 만들었다면 정확한 타켓을 설정하는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요즘은 진료도 예전보다 너무나 투명해지고 기술도 많이 발달 했고,
소비자들도 많이 똑똑해졌습니다.
그래서 요즘은 이런말이 많이 돌고있죠. “잘 만드는것보다 잘 파는시대가 되었다.”

요리프로그램들을 봐도 알 수 있습니다.
지방에 백종원선생님보다 숨은고수들은 생각보다 많았습니다.
하지만 그분들이 백종원선생님보다 돈은 많지가 않습니다.
이제는 요리만 잘하고 맛있다고해서 성공하는 시대는 지났습니다.
병의원도 요즘 환자들에게는 진료가 당연히 잘해야되는 인식을 갖고있고 그 부가적인 부분
아니면 디테일한부분을 원하고 있습니다.
그것을 우리동네의 환자들의 원츠들을 파악하고 알고 있어야 합니다.

여태까지 300곳넘게 병의원 원장님들을 미팅하면서 느낀점은 생각보다 자신의 진료와 실력은 자부하고 자신감이 높았지만 정작 정말 중요한 환자들의 심리는 잘 모를때가 많았습니다.
결국 환자들의 만족도에 따라 병의원의 지역평판이 달라지는데도 말이죠.

그래서 저희 하룹에서는 이점을 보완할수있게 저희만의 프로그램을 만들어왔고 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그것을 통해 매주 매월 항상 피드백드리며 같이 병의원을 키워왔습니다.!
저희 하룹은 ‘오로지 대한민국 병원 원장님들이 매출을 신경 쓰지않고 환자 진료에만 집중할수있는 그날까지’ 꼭 만들어 갈 것입니다.!

매출이 안나와서 편법을 쓴다는지,매출고민떄매 환자들에게 집중을 못한다는지,환자의 편의성을 좀더 줄여서 비용절감을 한다는지,이벤트나 마케팅에 기획에만 계속 구상한다는지 등등 원장님의 현실적인 고민과 이야기들을 수 없이 소통해 왔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다짐을 했었습니다. “아… 정말 원장님도 사람이구나… 같은 고민을 할 수 밖에 없는 이 대한민국의 시스템… 그렇다면 우리 원장님들에게 하룹이 도움이 되며 고민거리를 해결해 줄 수 있는게 뭘까..?”
생각 했었습니다. 같이 동료들과 머리 맞대고 계속 회의하고 회의하고 회의한 결과.! 궁극적인 비전과 미션이 생겼습니다.
첫번째 원장님의 매출이 곧 우리의 연봉이다.
두번째 원장님은 오로지 환자 진료에만 집중하세요. 매출은 저희가 책임지겠습니다.

이 2가지를 생각하고 앞으로 하룹을 운영해 나간다면 분명 대한민국에 병원마케팅으로써 혁신을 일으킬 수 있는 아이디어와 헌신을 다하는 노력이 같이 발휘 될 것 같다고 동료들과 만장일치로
이야기하여 비전과 미션을 정했었습니다.

결국 대한민국의 원장님들이 있기에 저희 국민들이 아프지않고 더 윤택하고 만족한 삶,건강한 삶을 살고 있다 생각합니다.!

우리 대한민국 원장님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저희가 마케팅파트너로써 원장님이 진료에만 집중할 수 있는 그날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기 보다는 해내겠습니다.!
항상 일 집 일 집 일 집 이렇게 살아왔던것도 어엿 7년차네요.!
요번 2021년 1월20일 하룹 홈페이지 6세대 런칭을 앞두고 저도 지금 두근두근 하고 있습니다.

하룹에서는 도움되고 효과있는것만 찾아서 상품을 분석하고 업데이트 적용시키고 있습니다.
효과있는것만 채택하고 상품을 만들거나 업데이트를 할때 저희 본사팀에서 상품의 비용이 적절한지, 경쟁회사보다 훨씬더 메리트가 있는지, 이렇게 하면 기대효과는 어떻게 나오는지 등등
컨펌을 하여 재검토하고 나서 하룹 상품에 정식 등록됩니다. 그러니 수많은 사람들의 손이 거쳐 간다음 런칭 될 수 밖에 없습니다.!
왜 이렇게까지 하냐구요?
저희 원장님들의 지역 1등병원이 되기위해서는 이 이상도 할 것 입니다.
저희 원장님들이 지역 1등병원이 될수있게 만들어드리겠습니다.

하룹 2021년 1월20일 홈페이지 런칭!! 많은 기대 부탁드리고
오늘은 늦은 관계로… 2부에서 만나요.^^

댓글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