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은 해마다 다르지만 길게는 일주일까지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특별한 연휴입니다.

회사에서 받는 보너스도 있을 것이고, 부모님, 친척 등 용돈을 받는 사람, 그동안 묵혀두었던 상품권을 쓰려는 사람 등 여러 부류의 소비가 발생하게 됩니다.

특히 ‘코로나 19’라는 상황에 놓인 지금,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 연휴 기간에 어떠한 소비가 이루어질지 생각해보며 마케팅을 전략적으로 짜보는 것은 어떨까요?

[ 설날 분위기를 품은 소재 ]

상황에 맞는 전략적 마케팅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그 중 이미지로 표현하는 방법이 가장 가시적이고 직관적입니다.

설의 상징물인 한복, 복주머니, 까치, 윷놀이 등

광고 이미지를 이러한 상징물등을 활용해 제작한다면 직관적으로 설날 만의 이벤트, 선물 등을 인지시킬 수 있습니다.

설날 기념 새단장
설날 이전까지만 진행하는 이벤트
설날 특집 할인행사

등의 프로모션을 통해 더욱 파생적인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죠.

이미지뿐만 아닌 광고 카피도 중요할텐데요,
이목을 끌 수 있는 2021년 소의 해를 이용한 카피 문구, 이모티콘 등으로도 이목을 끌 수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다양한 문구, 이미지 활용 등을 통한 프로모션을 진행할 수 있지만
올해는 코로나 19로 인한 다른 설 풍경을 볼지도 모릅니다.

[ 온라인에서의 광고가 가장 필요한 업계 ]

대부분의 업계는 온라인 상품 물량의 확대, 설 선물세트의 빠른 기획, 플랫폼을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할인 혜택 등 다양한 프로모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집 안에 있어야 하는 상황에 맞추어 벌써 많은 업계들이 움직이고 있는데요

기존 오프라인으로만 진행하던 광고가 온라인으로도 서비스 판매를 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나 필요한 부분으로 영역을 넓히고 있는 업체들도 많아졌습니다.

코로나 19 이후 모바일 앱을 통한 쇼핑이 증가했던 지수들도 온라인에서의 판매가 얼마나 중요한지를 보여주는 사례로 볼 수 있죠.

방학과 동시에 찾아오는 설이라는 연휴는 학생들뿐만 아닌 오랜 기간 동안 많은 준비를 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방학동안 세뱃돈을 받고 성형 수술을 한다든가 그동안 구매하지 못했던 물건을 구매한다든가,
치료 받지 못했던 질병을 기간을 잡고 치료를 한다든가, 피부 관리나 몸매 관리 등 다가오는 신년을 준비하는 분들이 많으시죠.

특히 병의원의 경우 방문과 진단하기 전에 서비스 및 상품에 대해 꼼꼼히 알아볼 수 있는 수단은 인터넷이 가장 광범위하고 디테일합니다.

따라서 더이상 오프라인 광고만으로는 내 업체를 어필하고 알리기에는 한정적이 되었죠.

이미 많은 병의원들이 블로그와 카페등을 통해 기타 종합 온라인 광고를 시행하고 있습니다.

그중 단연 블로그는 병의원에 있어 신뢰를 줄 수 있는 정보와 내 업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게시할 수 있는 영역입니다.

병의원에 대한 가장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면서 동시에 신뢰를 제공할 수 있는 영역이기에 누구나 쉽게 관리를 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온라인 마케팅에서의 필수 관리 영역으로 가장 많은 광고가 집행되고 있습니다.

설을 기념하는 카피 문구나 이미지 활용 그리고 블로그 관리 등을 활용해서 쉽게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케팅

이젠 어렵다고 포기하는것이 아닌 필수로 준비해야 할 때입니다.

2021 설날 온라인 마케팅은 벌써 시작되었습니다!

다양한 온라인 매체에서의 마케팅을 효율적으로 운영해보세요

댓글

You must be logged in to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