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터 병원홈페이지제작 섹션개발서비스 Web공지사항
병원 홈페이지제작에서 가장 중요한것은 뭐라고 생각하시나요?
누가 뭐래도 병원홈페이지제작에 있어서 가장 핵심은, 섹션개발과 섹션구성입니다.
*섹션이란, 페이지를 이루고 있는 구성단위, 섹션단위인데, 병원홈페이지들의 99%는 바로 이 섹션들의 조합으로 페이지를 이루고 있으며, 이 페이지들의 조합으로 홈페이지를 이루고 있습니다.
정말 쉽게 설명드려보자면, PC 크롬 브라우져등을 기준으로, 전체창 크기에서 한눈에 보여지는 정도를 보통 1섹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섹션”들이 모여서, “페이지”를 만들고
“페이지”들이 모여서, “홈페이지”를 만들게 됩니다.
병원홈페이지 같은 경우는 보통, 게시판이나 CMS, 포스트등을 내부에서 많이 하진 않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 국내 병원마케팅특성상 웹에서 노출을 위해 굳이 열심히 홈페이지 안에다가 글을 쓸 필요가 많이 없기때문이죠. 병원홈페이지안에 많은 컨텐츠를 쌓는 노력으로 차라리 네이버 블로그를 하나 더 운영하여, 신규환자 유입을 유도하는것이 훨씬 효율적입니다. 이러한 이유들로 인하여, 실제 최근 대부분의 병원홈페이지들은 누가 더 섹션들을 더 멋지게 개발하고, 끌리게 개발하고, 그 구성과 조합을 더 잘 만들어내느냐에 전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정도로, 요즘 거의 대부분 병원들에서는 각기 섹션을 멋지게 개발해내고, 구성해내는것에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것이 사실입니다.
저희 하룹 초창기 2011~2015년즘만해도, 사실상 병원홈페이지에서 섹션은 크게 중요한 사안이 아니였습니다. 메인도 대부분 게시물에 조합으로 1섹션내외로 구성이 되어있거나, 세부 페이지들도 굳이 코딩으로 섹션을 웹디자인이나 개발하지 않고, 포토샵 이미지 대충 디자인해서 붙혀놓는 그런 방식들이 주를 이뤘습니다.
그때는 HTML 및 CSS등 반응형의 진보가 일어나는 시기였으며, 플래시라는것이 점차 쇠퇴하는 시기였습니다. 구글에서는 반응형웹에 점수를 높게 준다고 발표하면서 웹개발 전공자들이 배우려는 언어들 자체가 달라지기 시작하였습니다. 또한 2010년대에 스티브잡스가 모바일사용성에 한계로 플래시를 배제시키면서 그 후 어도비를 포함한 여러곳들에서 플래시 사용을 중단하고 퇴출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웹 형태나 모양이 상당히 바뀌기 시작하였죠.
그 뒤로 각기 들어가는 영역에 이미지들로 웹디자인을 하는것이 트렌드가 되면서, 점점 웹생태계는 변곡점을 맞이하였습니다. 하지만 이 때만 해도 피시와 모바일을 분류해서 개발하거나, 메인페이지는 한눈에 들어와야 하는 그런 인식이 강했습니다. 또한 메뉴디자인도 특히 그라데이션을 넣은 디자인을 많이 썼는데, 지금보면 너무 촌스러운 디자인이지만, 그 당시에는 그러한 방식에 병원홈페이지들이 매우 많았습니다. 그러면서 공지사항에 글을 꾸준히 작성하거나 거의 커뮤니티처럼 병원홈페이지를 만드는 것도 한때, 유행처럼 번지기도 하였습니다. 하지만 일부 대형병원들에서 갑자기 섹션개발에 힘을 주기 시작하면서, 한 페이지를 만들더라도 매우 멋지고 끌리게 만드는 병원들이 나오기 시작하면서, 점점 이러한 트렌드가 빠르게 확산되기 시작하였습니다. 그리고 사실상 현재 거의 대부분에 병원홈페이지들에게 가장 중요한것은 결국 섹션개발과 섹션구성이 되었으며, 모든 전문가들도 하나같이, 현재 병원홈페이지쪽은 특히나 섹션개발과 섹션구성이 가장 중요한 영역이라고 입을 모아 말합니다.
물론 일부 피부과같은경우, 섹션들뿐만 아니라, 시술나열 및 시술검색등이 되게끔 게시판형식이나 포스트형식이 필요하고, 이를 위한 각종 다양한 데이터베이스 조합과 출력방식을 설계해야하며, 이러한 부분들에 개발과 구성에 매우 많은 시간을 들어야 하는, 시술나열, 시술검색등이 핵심인 피부과홈페이지에서는 이를 실현 하기 위한 각종 기능개발이 중요하긴 하나, 그럼에도 그것을 구성하고 있는 각 섹션들 구성은 언제나 매우 중요한요소이며, 이러한 소수의 피부과 경우가 아닌 경우, 일반적인 피부과 홈페이지들도 결국 섹션구성이 가장 중요하며, 이외 치과, 정형외과, 동물병원, 요양병원, 내과, 이비인후과, 항외과, 정신과, 성형외과등 모든과목에서 거의 모든 병원홈페이지들은 실제 섹션개발과 구성에 가장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현재 병원웹 생태계 자체가, 정말 잘뽑힌 섹션들로 구성된 페이지가 결국 신환전환률을 대폭 상승시킨다는것을 이해한것이죠.
저희 하룹은 과거 XE개발, 그누보드개발, 라라벨개발, CGI개발, 비반응형개발, 게시판형개발, 커뮤니티형개발등은 물론 언제나 가장 효율이 높은 방식에 많은 투자와 기술을 투입해오며, 어느순간부터 많은 병원들에서 홈페이지에서 섹션개발과 구성에 가장 신경을 쓰고 있다는것을 발견한뒤로, 저희 하룹도 이를 빠르게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노력을 진행하였고, 이로써, 현재는 그 어떠한 대형 웹에이전시보다도 더욱 깔끔하고 멋지고 효율적인 다양한 방식에 섹션들을 개발해내고 그 구성과 조합과 기획과 추가개발까지도 자유자재로 모든 언어에 무관하게 컨트롤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개발된 섹션내에 필요한 더욱 깊은 개발적 연동, API나 데이터베이스연동, 그리고 Node나 Ajax를 통한 다양한 프론트개발은 물론 서버단개발까지 많은부분들이 업계 최고수준으로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홈페이지제작, 병원 분야에서만큼은, 실제 최고수준이자, 대체할 수 없는 강력한 이점과 실력과 경험과 데이터를 탄탄히 쌓아가고 있으며, 더욱 많은 병원에게 더욱 만족할만한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섹션개발 신청방법
-담당자 및 개발문의센터에 요청해주시면 됩니다.
1.추가되는 내용을 고려하여, 섹션 갯수를 고려하셔서 요청해주세요.
2.희망하시는 사이트URL 및 캡쳐본을 전달주세요.
3.견적에 따라, 입금요청을 드리며, 입금완료후 기획/디자인/개발(피시,태블릿,모바일 포함)이 일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4.완료 후 보고를 드리며, 수정요청은 개발된 섹션내에서 무상수정팀에서 텍스트수정 자간수정 이미지교체등의 수정을 지속적으로 제공합니다. 단 틀 자체를 다 변경은 불가하며, 이 경우는 새로 섹션 추가를 요청해야합니다.
섹션개발시 주의사항
1.섹션추가후 전체를 다 다시 개발은 불가합니다. 그러므로 반드시 요청하실때, 희망하시는 섹션스타일을 URL 및 캡쳐본등으로 정확히 안내해주시는것을 권장드립니다.
2.만약 “알아서 해주세요.” 라고 하신 경우, 완료 후 섹션 스타일을 아예 다 뒤 엎는것은 불가하며, 해당 섹션 내에 틀안에서 수정이 가능하므로, 원하시는 사안이 명확하신경우는 반드시 원하시는 스타일 URL 및 캡쳐본등을 정확하게 안내해주셔야 합니다.
3.하룹을 믿고, 그냥 알아서 이쁘게 깔끔하게 구성된다고 하신다면, 그냥 “이정도 내용을 추가하려 합니다.” 라고 말씀해주시면, 구성,기획,디자인,개발등 전부 알아서 진행해드립니다. 단 이경우 완료후 전체를 뒤엎는것이 불가하며, 완료된 틀 내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섹션개발 견적
섹션개발은 내용전달, 요소전달, 시안전달, 난이도, 작업량등에 따라 다르며, 평균적으로 섹션당 5만원에서 10만원 내외이며(피시,태블릿,모바일 전부 포함), 사안에 따라 10만원 이상 견적이 발생될 수도 있습니다.
페이지추가
페이지추가는 비용에서 책정되지 않으며, 비용은 0원입니다. 페이지추가는 크게 중요치 않으며, 개발하셔야 할 섹션을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1페이지에 6개 섹션을 개발하는것과, 3페이지에 총 6개 섹션을 개발하는 비용은 같으며, 페이지추가를 원하시는 경우, 자유롭게 말씀해주시면 됩니다. 예를들어 어떠한 내용은 페이지를 하나 더 추가해서 하셔야 한다고 생각하시는 경우, “ㅇㅇㅇ”페이지를 추가해서 그 페이지안에 4섹션정도 개발해주세요. 라고 말씀해주시면 됩니다.